안내
 
 

정맥통증클리닉 Vein Pain Clinic

 
정맥통증 클리닉은
 
최첨단혈관초음파, 고주파, 레이져, 베나실, 초음파유도하 경화요법으로 하지정맥류를 포함하여 정맥의 노화, 손상으로 인한 모든 질환, 증상을 치료합니다. 모든 수술과 시술은 10년 이상 정맥류수술 경력의 외과전문의가 국소마취하에 진행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하이브리드시술: 두가지 이상의 치료법의 복합시술)로 재발가능성을 줄이고 정맥이상으로 인한 모든 증상을 치료합니다.
 

첨부파일

 
동신병원 정맥통증클리닉이 보유중인 General Electric 사의 FORTIS 초음파는 현존 최고 성능의 혈관전용초음파기기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치료중 신경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0.5mm 보다 작은 크기의 정맥까지도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고성능 초음파는 작은 정맥의 역류를 치료하는데 필수적이며 이같은 치료 없이는 정맥류 수술 후 남아있는 증상(통증,저림,쥐남)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image-001.jpg

 
고주파(클로저패스트)는 레이져보다 적은열손상으로 심부정맥에 붙어 있는 복재정맥의 뿌리부위까지 안전하게 막을 수 있어 정맥류수술의 재발을 원천적으로 봉쇄합니다. 다음 초음파사진은 고주파에 의해 완전히 막힌 대복재정맥의 뿌리부위입니다. 이렇게 뿌리까지 차단하지 못한 불완전한 시술이 재발의 원인입니다.

gsv..png

 
 
 

image-002.jpg

 
베나실은 정맥류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용 접착제로서 레이져, 고주파 정맥류수술후 재발의 원인이 되는 관통정맥의 역류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베나실은 액체상태로 관통정맥 안으로 흘러들어가 관통정맥을 완전히 차단합니다.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만으로는 이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베나실을 사용하면 레이져나 고주파시술시 발생하는 열이 없어 혈관주변을 마취할 필요가 없으며 신경통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image-003.jpg
@2023 Medtronic. All rights reserved, Used with the permission of Medtronic

 
위 그림에서 심부정맥과 복재정맥 사이에 다리처럼 있는 정맥이 관통정맥입니다. 재발의 원인이 되는 관통정맥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베나실이 유일합니다.
 
 
 
정맥질환 자가 진단 테스트 첨부파일
   


치료 대상 질환
 
1. 하지정맥류(만성정맥부전)
 
2. 만성다리통증 :
- 하지 불안증후군
정맥부전으로 인한 만성통증은 복합부위통증증후군, 섬유근통증후군 등으로 오진 될 수 있습니다.
 
3. 정맥성 통증 : 목, 팔다리, 어깨, 무릎, 엉치, 손, 발.



하지정맥류(만성정맥부전)
직립보행을 하는 사람의 몸은 평생 중력에 시달리며 다양한 질환을 앓게 됩니다. 전신의 정맥도 이로 인해 노화되고판막이 망가지면서 심장으로 향해야할 혈류가 역류하여 다양한 증상을 만들게 되는데 이를 만성정맥부전이라고 하며 정맥이 늘어나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하지정맥류는 만성정맥부전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최신 연구에 따르면 성인 전체 인구의 절반이상이 하지정맥의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image-005.jpg

 
 

image-006.jpg
@2023 Medtronic. All rights reserved, Used with the permission of Medtronic

 
 

img2.png

정맥이 튀어나오기 전 몇 년동안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며 근골격과 질환으로 오진되어 엉뚱한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신정맥통증클리닉에서 정맥류 치료를 받아야하는 이유.
 
1. 하지정맥류수술의 고질병, 재발입니다.
 

image-007.jpg

 
하지정맥류수술의 재발이 많은 이유
1. 복재정맥의 뿌리를 남기는 불완전한 시술 복재정맥의 뿌리부위에는 정맥류 재발의 원인이 되는 가지가 여러개 붙어 있습니다. 정맥류수술 중 뿌리를 길게 남겨 놓으면 남아있는 가지를 통해 복재정맥의 역류가 지속되어 치료하기 매우 어려운 형태의 재발을 유발합니다. 대부분의 정맥류 클리닉이 뿌리를 남기는 시술을 하고 있으며 특히 베나실의 경우 표준시술자체가 뿌리를 5cm남기도록 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재발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위 그림의 좌측).

2. 관통정맥의 역류에 의한 복재정맥의 재개통 정맥류 시술시 남아 있는 관통정맥을 통해 심부정맥의 높은 압력이 전달되어 복재정맥이 다시 열리는 것이 정맥류수술 후 재발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ds-img1.png

 
동신병원 정맥통증클리닉은 고주파를 사용하여 복재정맥의 뿌리를 안전하게 완전히 폐쇄하고 베나실로 관통정맥의 역류를 차단하는 하이브리드시술로 재발율 제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ds-img2.png

뿌리까지 차단하는 시술이 좋은 이유는 재발방지 뿐이 아닙니다. 위그림의 혈관들은 어깨, 허리, 엉치 통증과 관련되어 있는데 이혈관들이 바로 대복재정맥의 뿌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뿌리를 없애는 시술은 이혈관들도 함께 치료합니다. . 동신병원 정맥통증클리닉에서 정맥류 수술후에 어깨, 허리, 엉치 통증이 함께 치료되는 경우가 많은 이유입니다.
2. 수술보다 더 중요한 수술후 관리.
 
 
image-009.jpg
 
망가진 정맥의 가지정맥의 손상으로 하지정맥수술후 남는 증상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대한 초음파 유도경화요법으로 남아 있는 잔존증상까지 모두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맥류클리닉들이 이 같은 치료에 무관심하며 통증은 정맥류와 상관이 없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습니다.
 
 
 
image-010.jpg
 
image-011.jpg
 
image-012.jpg
 
image-013.jpg
 
 
 
정맥통증
 

ds-img.png

image-014.jpg

 
목, 어깨, 팔, 허리, 엉치, 다리, 손과 발 등 정맥이 존재하는 전신 어디에나 정맥성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근골격계 통증으로 오인되어 불필요한 수술이나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골격계 수술 및 시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므로 다양한 근골격계질환의 수술 및 시술 전 진단이 불확실한 경우 정맥성통증이 아닌지에 대한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맥의 이상이 심한 증상을 유발하는 이유
 
정맥혈액순환의 장애는 모세혈관레벨에서 혈액순환의 장애를 유발하여 다양한 증상을 만들게 되며 망상정맥과 같은 작은 정맥의 역류도 심각한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img3.png

 
 
정맥통증의 특징
 
  1. 혈관이 튀어나오거나 붓는 등 정맥류의 증상이 동반.
  2. 가만히 있거나 움직이기 시작할 때 통증이 나타난다.
  3. 활동을 시작하면 통증이 줄어든다.
  4. 아픈 부위의 근위부를 압박붕대로 감거나 누르면 정맥의 역류가 막히면서 통증이 호전된다
 
  <다음 그림은 정맥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중요한 정맥들을 표시한 것입니다.>
 

image-015.jpg

 

image-016.jpg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