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87
[알림] 현재 이 홈페이지는 이 부족하오니 추가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알림] 트래픽 사용량이 110%이상 초과되어서 홈페이지가 느려지므로 관리화면에서 초기화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보수표
내시경 센터
[수정하기] [수정하기] 홈 > 진료안내 > 내시경 센터
 
일반 위 내시경 검사
  위내시경검사는 입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여 식도와 위, 십이지장의 일부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체 암 중에서도 위암의 발생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위내시경검사가 필수적입니다. 조기 위암의 경우에는 외과적 수술이나 경우에 따라 내시경적인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40세 이후에는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   비
  특별한 전처치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검사 8시간 전부터 금식만 하시면 검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침을 드시지 않고 병원에 오시면 바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가 필요한 경우
 
위 질환의 경우에는 증상이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증상만으로 어떤 병이 있는지 진단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소화불량의 증상으로는 상복부 불쾌감 혹은 통증, 신트림. 공복 시 복통, 속쓰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체중감소, 현기증, 간헐적인 흑색변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있는 경우에는 위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피를 토하는 경우에도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증상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40세 이후에 1년에 한번씩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수면 위 내시경 검사
  동신병원 내시경 센터에서는 위내시경 검사도 수면 검사로 시행합니다. 과거 위내시경검사를 받아보신 분들은 기억하시다시피 위내시경검사중 매우 고통스런 경험을 하게 됩니다. 내시경의 딱딱한 튜브가 혀를 눌러 구역반사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면내시경 검사를 하면 이런 고통을 거의 느끼지 않고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원 내시경센터에서는 성능이 뛰어난 최고급 기종의 위내시경 장비를 사용하고 있으며 검사 중 환자 분의 상태를 살피기 위해서 혈중 산소 분압과 심장 박동 수 등을 면밀히 관찰하면서 검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elicobactor pylori)검사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란 위의 점막에 기생하는 세균입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경우 약 80-90% 정도가 이 세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균은 위의 점막 내에서 알칼리성의 상태를 만들어 존재합니다. 이 세균은 현재 위염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일으키는 원인의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위암, 위의 림프종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세균의 존재 여부는 위내시경을 통해 점막을 조직 검사하여 알 수 있습니다. 이 세균이 존재한다고 하여 모두 치료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시경상 위궤양 혹은 십이지장궤양이 있거나 조기 위암에서 내시경적 점막 절제술을 시행한 경우 등입니다. 일반적인 위염에서는 치료의 적응증이 안됩니다. 치료는 3제 병합요법으로 1주간 시행하면 약 95%의 환자에게서 이 세균을 박멸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적 위 용종 절제술
  용종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서, 겸자라고 불리는 집게를 사용하여 용종을 잘라내는 방법과 특수금속으로 된 올가미를 사용하여 용종을 잡은 후 전기를 통과시켜 잘라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용종이 크고 넓적하게 위벽에 붙어 있는 경우엔 주사침을 이용하여 식염수를 주입한 후 올가미로 절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종 절제 전   용종 절제 후